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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의 서비스 요금 산정 기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의 서비스 요금은 '출장비 / 부품비 / 수리비(기술료)'의 합계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출장 수리시 출장비와 정확한 비용은 엔지니어가 제품 점검 후 설명받으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요금
- 출장비
유상수리 대상으로 엔지니어 출장시 제품 수리 여부와 상관없이 출장비는 18,000입니다. 단, 평일 18시 이후나 휴일(토/일/공휴일/대체휴일) 출장비는 22,000이 청구됩니다.
- 부품비
부품비란, 수리시 부품 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 가격을 말하며, 부품비는 부가세 10%가 포함된 가격으로 청구됩니다.
- 수리비(기술료)
수리비는 유료 수리시 부품비를 제외한 기술료를 말하며, 수리시 소요시간과 난이도 등을 감안하여 산정한 수리비 기준표를 따릅니다. 참고로 해외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구입한 경우 적용 기준을 다를 수 있습니다.
유무상 수리 기준
- 무상수리 대상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과 기능상의 고장인 경우와 부품을 사용하지 않고 수리한 경우 수리한 날부터 2개월 이내에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종전과 동일한 고장이 재발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엔지니어가 수리한 후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12개월 이내에 동일한 부품이 재고장 발생시 무상수리 대상인데, 무상수리 기간이 기본으로 연장 적용되는 핵심 부품은 제외입니다.
- 유상수리 대상
구분 | 내용 |
보증 이후 | - 무상보증 기간이 경과된 제품 |
보증 이내 | - 제품 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보증기간 내라도 유상 수리) |
고객 요청 | - 제품의 점검(분해하지 않고 진행한 점검 포함) 및 조정 또는 사용설명을 요청하는 경우 - 제품 내부의 먼지 및 이물 제거(세척/청소)를 요청하는 경우 |
제품 설치 | - 신제품 초기 설치 후, 추가로 제품을 연결하거나 재설치를 요청하는 경우 - 홈쇼핑, 인터넷 등에서 자가 구입 후 제품 설치를 요청하는 경우 - 제품의 이동, 이사 등으로 인해 설치 및 연결을 요청하는 경우 |
타사 요인 | - 제품 자체의 문제가 아니고 외부 환경(인터넷, 안테나, 유선 신호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타사 제품(소프트웨어 포함)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고객 부주의 | - 떨어뜨림 등 외부 충격에 의해 손상,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사용설명서에 명시된 올바른 제품 사용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제품에 명시된 전기 용량을 틀리게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엔지니어) 외 임의로 수리 및 개조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소모성 | - 소모성 부품의 보증기간 및 수명이 다한 경우 - 삼성전자에서 지정하지 않은 소모품이나 옵션품을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천재지변 | - 천재 지변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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