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Surface)를 두번째 화면에 연결할 때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Windows 및 Surface 최신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이를 실행합니다.
다른 가능한 빠른 해결 방법으로는, 전원 콘센트에서 모니터의 플러그를 뽑은 다음 다시 연결해볼 수 있는데, 그럼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수행합니다.
두번째 화면 연결 문제
티비나 모니터, 그리고 프로젝터에 서피스(Surface)를 연결할 경우 문제가 발생되면, 아래와 같은 해결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볼 수 있습니다.
- 비디오 입력 설정 확인
서피스를 두번째 화면에 연결하였는데, 해당 화면에 서피스 비디오 출력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두번째 화면에서 소스 선택 또는 비디오 입력 설정을 확인합니다.
두번째 화면에 HDMI 연결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HDMI를 비디오 입력 신호로 인식하도록 하여 해당 화면을 설정해야 합니다.
두번째 화면의 비디오 입력 설정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변경하려면 화면 소유자 메뉴얼의 지침을 따르거나, 제조업체의 웹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외부 화면에서 DisplayPort 버전 설정 확인
대부분의 외부 화면에는 모니터에 사용되는 DisplayPort 버전을 조정하는 온스크린 메뉴가 있는데, 이 설정을 조정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를 외부 화면으로 복제 또는 확장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와 P를 누른 다음 수행할 작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지만, 해결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비디오 케이블 확인
길이가 6피트를 넘지 않는 좋은 품질의 비디오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긴 케이블은 비디오 품질에 영향을 줄 수 있고 모든 비디오 연결이 확실하게 고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USB-C 포트, 서피스의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 도킹 스테이션의 연결, 사용중인 비디오 어댑터, TV, 모니터 또는 프로젝터의 비디오 포트 연결을 확인합니다.
- 디스플레이 캐시 지우기
캐시를 지우기 위해서는 서피스 Dock에서 서피스를 도킹 해제하거나, 서피스에서 모니터를 분리합니다. 이후 서피스 Dock 레지스트리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파일을 열 도록 선택하고 이 파일은 도크를 가지고 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캐시를 지웁니다. surface dock registry.reg를 선택하고 실행하면 됩니다.
- 지원되는 해상도 및 새로 고침 빈도 변경
서피스를 TV 또는 모니터에 연결하면 서피스에서 TV 또는 모니터의 해상도와 커넥터를 기준으로 최상의 해상도를 설정하려고 합니다.
외부 디스플레이에 지원되는 해상도 및 새로고침 빈도는 연결된 디스플레이 수와 서피스 디스플레이가 켜져 있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 모니터 호환성 확인
사용중인 서피스에 대해 호환되는 다양한 모니터를 찾을 수 있는데, 모니터와 케이블이 올바른 인증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 다른 외부 디스플레이의 어댑터 사용해 보기
비디오 어댑터가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서피스를 다른 TV, 모니터 또는 프로젝터에 연결합니다. 서피스 디스플레이의 내용을 다른 외부 화면에 표시할 수 없다면 어댑터를 교체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