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피스(Surface) 제품이 켜지지 않거나, 켜졌다가 꺼지거나, 시작은 하지만 검은 화면, 그리고 로고가 있는 화면 등 동일한 화면에서 멈춰서 움직이지 않을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경우 우선,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3가지 항목을 수행합니다.
서피스 작동 문제
- 액세서리 분리 및 Surface 충전 상태 확인
서피스에 연결된 액세서리로 인해 켜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서피스에 연결한 모든 항목의 연결을 끊어줍니다. 그리고 도킹 스테이션을 사용하는 경우 서피스를 분리하여 전원을 켭니다.
그럼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에는 전원 공급 장치를 연결하고 15분 정도 충전을 진행하신 후 전원 단추를 눌러 서피스의 전원을 켜줍니다.
- 키보드 및 태블릿 바로가기 키 사용
서피스를 충전해도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키보드에 연결하거나 통합 키보르를 통해 'Windows 로고 키 + Ctrl + Shift + B' 단축키를 눌러줍니다.
만약, 서피스가 태블릿 모드를 사용 중인 경우라면, 볼륨 크게 버튼과 볼륨 작게 버튼을 동시에 빠르게 3번 눌러 바로가기 키를 사용하여 전원을 켜줄 수 있습니다.
- 강제 종료 및 다시 시작
서피스의 충전 및 키보드, 그리고 태블릿 바로가기로도 전원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라면, 강제 종료 후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로고 화면이 나타날 때까지 전원 버튼을 약 20초 정도 길게 눌러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