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도중, 충전 단자에 물기가 유입시 점검하는 방법에 대하여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은 충전 단자가 물기 유입 상태에서 충전을 시도하게 되면 발열 및 연소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충전이 차단됩니다.
삼성 스마트폰 제품을 충전할 경우 반드시 인증 받은 정품 충전기 및 케이블 사용을 권장드리며, 인증되지 않은 충전기는 배터리 손상과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충전 단자 물기 유입시 점검 방법
우선, 전원이 켜진 상태로 충전할 경우 '물기 및 이물 감지 충전기 분리' 안내 팝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이 발생하게 되면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휴대폰을 충전기와 분리해야 합니다. 만약, 전원이 꺼진 상태로 충전할 경우 충전 불량 아이콘이 표시되면서 충전이 차단되는데, 이 경우에도 반드시 충전기를 분리해야 합니다.
물기가 유입되었다면, 휴대전화를 흔들어 충전 단자 안의 물기를 제거해야 하고 충전 단자를 드라이기(시원한 바람) 또는 선풍기를 통해 말려줘야 합니다.
충전기 연결부나 충전 단자에 액체 또는 먼지 등의 이물질이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고 충전 단자가 젖은 상태에서 충전할 경우 제품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물기가 있는 상태로 충전하지 않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