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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싱스(SmartThings) 허브에 연결된 디바이스 중 일부 디바이스들이 오프라인 상태인 경우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디바이스의 전원 상태를 확인하는데, 오랫동안 연결하지 않고 보관한 디바이스의 배터리는 방전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새로운 배터리로 교체한 다음, 다시 디바이스 연결 상태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디바이스와 허브의 연결 거리를 확인하는데, 오프라인된 디바이스와 허브 사이에 장애물 없이 최대한 가까이 했을때 연결 상태를 확인합니다.
참고로 중간에 장애물이 없는지 확인하고 디바이스와 허브 사이에 리피트 기능을 했던 디바이스가 도움을 준 경우 해당 디바이스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제거하면 다른 디바이스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문제 해결
위 방법으로도 디바이스 오프라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연결된 허브의 전원을 껏다가 자시 재부팅하여 연결 상태를 확ㅇ니하고 계속해서 오프라인 상태라면 디바이스 삭제 후 다시 등록합니다.
스마트싱스에서 등록된 디바이스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SmartThings 앱 하단에 위치한 '기기' 버튼을 누르시고 삭제할 기기를 길게 눌러줍니다.
이후 편집을 선택한 다음, '기기 삭제' 버튼을 통해 삭제할 수 있고 초기에 디바이스를 등록하는 절차에 따라 다시 스마트싱스에 디바이스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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